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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한국소비자금융협의회 윤리강령
  • 한국소비자금융협의회의 윤리강령을 회원사는 책임, 의무 및 권리 수행시 가치판단 및 행동기준으로 삼기로 한다.


  • 1. 고객에 대한 윤리
    - 고객 신뢰의 극대화(법률을 지키고 감도기관의 지침, 명령에 대한 준수)
    - 고객에게 양질의 금융서비스 제공(금융소비자와 함께 성장하는 기틀 마련 )
    - 고객의 정보 및 이익보호(업무상 취득한 고객정보의 보호와 업무외 용도로 사용금지)

    2. 회원사에 대한 윤리
    - 회원사의 이익 보호 : 건전한 영업환경 조성, 법률 및 제도의 개선 건의
    - 적정한 기업가치 창출을 위한 서비스 제공
    - 회원사에 대한 정보 제공 : 법률의 제.개정에 대한 빠른 정보 제공
    - 시장환경의 변화에 대한 정보 제공

    3. 국가와 사회에 대한 윤리
    - 건전한 기업활동 : 법률 준수, 공정한 시장경쟁, 성실한 조세 납부
    - 대내외적인 소비자금융의 이미지 개선을 교육과 계몽
    - 사회공헌 활동 : 기업이윤의 사회 환원과 봉사활동

  • 우리의 고객은 어려운 경제여건 때문에 소비자금융업체를 이용한다.
  • - 급하게 자금이 필요한 경우
    - 가계생활자금의 부족 : 교육비, 병원비 등 급전이 필요해서 찾는 경우
    - 사업실패, 실직 등으로 경제력 약화에 따른 급전 수요
    - 신용등급이 낮은 고객 : 과거 연체기록, 보증인 요청, 담보부족으로 제도권 금융기관을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
  • 우리는 고객에게 금융소외계층인 서민들에게 편리하고 신속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민금융기관이
    되도록 우리의 역량을 강화하는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.